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가상피팅서비스 ‘에프엑스미러’로 외국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미와 AR기술력 선보여

국내 기업의 AR 기술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가상피팅 경험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국내 대표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의 ‘에프엑스미러FXMirror’로, 최근 인천국제공항에 마련된 가상 및 증강현실 체험존에 설치되어 실시간 3D 가상피팅 서비스를 공급하며 하루 천여명에 달하는 공항 이용객들 뿐만 아니라, 특별히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무료로 AR 기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환승객 및 공항이용객은 누구나 4층 환승편의시설에 위치한 ‘가상 및 증강현실 체험존’에서 에프엑스미러를 체험할 수 있으며, 한복을 비롯해 승무원 유니폼, 각종 코스튬 의상 등 70여개의 3D 의상을 바로 바로 바꾸어 가며 입어볼 수 있다.

에프엑스미러FXMirror는 거울 앞에 서 있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파악, 3D로 제작된 의상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가상피팅 서비스로, 실제 옷을 갈아입지 않고도 다양한 의상을 착용할 수 있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스마트 디바이스이다. 의상의 질감 및 착용 모습을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그 기술력에 주목받으며  특별히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전통 한복을 입어보고 기념 촬영을 즐기는 체험이 큰 인기를 얻으며국산 증강현실 (AR) 기술로 한국의 미를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같은 에프엑스기어의 뛰어난 가상피팅 솔루션과 의상 그래픽 제작 기술은 패션, 유통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체험존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에프엑스미러를 제공해 패션 한류 홍보에 일조한 바 있고,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중국 난징 시내에 위치한 대형 백화점에 에프엑스미러를 공급해 중국 패션·유통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는 국내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중동 ‘바인드(BIND)’, 매장, 석촌동 소재의 축구용품 전문 멀티샵 ‘카포스토어’ 등지에 상시 설치되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미러는 자사의 AR 기술을 통해 완성도 높은 가상피팅 경험을 제공하며 패션·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인천국제공항 내 설치를 통해 한국 의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세계 기준에서도 높은 수준에 이른 국내 AR 기술을 널리 알리게 돼 기쁘다. 국내 대표 AR, VR 기업으로서 IT와 패션이 융합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