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 게임개발 R&D지원 조직 통해 국내 개발사 적극 지원 나선다

유니티 코리아는 게임개발 R&D지원조직인 ‘스포트라이트(Spotlight)’ 팀을 신설하며 국내 개발사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포트라이트 팀은 게임개발 및 게임엔진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력들이 모여 유니티엔진 기반의 게임개발을 직접 지원하는 팀으로, 2015년 처음으로 만들어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로 유명한게임사 유비소프트의 VR 게임 ‘이글 플라이트’ 의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스포트라이트 팀은 유니티 미국 덴마크 코펜하겐에 이어 전세계에서3번째로 우리나라에 설립되며 특히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지원한다.

한국 스포트라이트 팀은 최신 유니티 엔진 기능에 대한 심층적 지식과 실제 게임개발 등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 인력들로 구성을 완료한 후 올 3분기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해당 팀은 국내 고객사들의 개발프로젝트 전반에 적극 참여해 개발과정에서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돕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지원하게 된다.

스포트라이트 팀은 유니티 내부인사 추천 및 외부채용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구성되며 프로그래밍, 테크니컬 아트, 그래픽, 품질 관리(QA) 등 분야에서 총 5명으로구성되며 추후 필요 인원에 대한 추가적인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게임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인정받아 전세계 3번째로스포트라이트 팀이 설립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발의 민주화’, ‘난제 해결’, ‘성공도모’ 등 개발자들을 돕고자 하는 기업 미션에 맞춰 국내 개발사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유니티 코리아 www.unity3d.com/kr

◆ 다트크리에이티브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