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고래로 변한 소년을 구하기 위한 판타지 애니, <나의 붉은 고래>

<나의 붉은 고래>, 붉은 고래가 된 ‘곤’과 소녀 ‘춘’

중국 개봉 당시흥행 수익 940억원을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판타지 애니메이션 대작 <나의 붉은 고래 [원제:대어해당]>가 국내 개봉 된다.

<나의 붉은 고래>는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문 한중 합작 애니메이션으로, 총 제작 기간 12년에 걸친 오랜 작업을 거쳐 중국 개봉당시 흥행수익 940억을 기록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영상미와 스토리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영화는 인간과의 접촉이 금지된 세계에서 자신 때문에 고래로 변해버린 소년 ‘곤’과 그를 인간세계로 돌려 보내기 위해 펼치는 소녀 ‘춘’의 기적 같은 모험을 그린 영화로 아름다운 색감과 섬세한 표현,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나의 붉은 고래>는 중국 B&T스튜디오와 한국의 (주)스튜디오미르 가 공동으로 제작하였고, 양선(Xuan Liang), 장춘(Xuan Liang)의 두명의 감독을  비롯해,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음악감독인 요시다 키요시가 음악 감독으로 참여하였다.

러닝타임 101분에 이르는 애니메이션 판타지 영화 <나의 붉은 고래>는 오는 6월 15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 한재현 기자 (기사 제보 – wowhjh@gmail.com)

인간소년 ‘곤’
소녀 ‘춘’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