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IEM2017

11번째 IEM를 통해 인텔의 게임 및 VR 산업 투자 지속

[spb_text_block animation=”none” animation_delay=”0″ simplified_controls=”yes” custom_css_percentage=”no” padding_vertical=”0″ padding_horizontal=”0″ margin_vertical=”0″ custom_css=”margin-top: 0px;margin-bottom: 0px;” border_size=”0″ border_styling_global=”default” width=”1/1″ el_position=”first last”]

13억명의 게이머들과 함께 2018년까지 연간 100억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PC업계는 전망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글로벌 제조기업 인텔이 주목하며 전략적 지속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06년 시작되어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 시즌 11이 폐막됐다.

이번 IEM은 실버TV(Silver.tv) 앱을 통해 VR방송을 제공하며, 시청자들이 생생하게 게임경기 및 경기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VR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별도의 VR부스를 마련하여 VR게임 존, 프로젝트 얼로이(Project Alloy)를 포함한 6개의 데모를 선보이며 전세계 게임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했다.

인텔은 IEM인증 PC를 선보이고 이번 경기를 위해 제공함으로써 인텔의 게임산업에 대한 투자와 전략적 지원을 지속했다.
IEM을 위해 최대 10개의 코어와 20개의 스레드로 가장 강력한 기능을 탑재한 인텔 7세대 코어 익스트림 프로세서와 게이밍, VR 및 스트리밍기술을 결합시켜 게임 및 멀티태스킹, 컨텐츠 제작을 위한 최고의 기능들을 제공했다.

인텔이 제공한 ‘VR레디 PC’의 경우는 물리 기반에  AI 및 컨텐츠 제작을 위한 음향 프로세싱까지 VR을 통해 실질적인 이점을 얻도록 지원한다. 인텔 코어 i5 및 i7기반의 VR레디 PC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컴퓨터 프로세싱이 많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VR스트리밍과 같은 작업을 처리하기 위한 CPU코어, 메모리공간과 충분한 저장용량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인텔은 eSports 혁신을 위한 ESL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IEM을 지원하며 사용자기기에서 클라우드까지 엔드투엔드 기술 백본을 제공하며 게임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IEM 시즌의 우승은 리그오브레전드의 경우 대만팀인 플래쉬울브즈, 스타크래프트 II는 전태양이 우승한 대한민국팀, 카운터스트라이크는 글로벌 오펜시브 아스트랄리즈(덴마크)팀에게 돌아갔다. 특히, 스타크래프트 II는 결전에서 전태양 및 김대엽 선수가 맞붙어 게임강국 대한민국의 면모를 과시했다.

폴란드 카토비체 스포덱아레나에서 개최된 시즌 11 챔피언십의 경우 113,000명의 팬들이 운집해서 성황을 이루었으며 IEM은 매년 4억명이 넘는 온라인 시청자를 배출하고 있다. 다음 시즌의 경우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인텔 IEM에 대해

– IEM은 최장기간 동안 열리고 있는 글로벌 프로 게이밍 투어 행사이다. ESL 주관으로 2006년 처음 개최된 이래 스타크래프트 II 및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토너먼트로 구성되어 유럽, 아시아, 북미 및 남미 등의 지역에서 진행되어 왔다. IEM을 위한 ESL의 온라인 방송은 매 시즌마다 트위치(twitch) 상에서 2,00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www.intelextrememasters.com

 

ESL에 대해

– 국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그룹 MTG의 일원인 ESL은 세계 최대 e스포츠 회사로서 최고 인기 게임들을 위한 수많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연 대회를 주관해왔다. 브랜드 스폰서십을 체결한 국제 및 국내 리그 토너먼트와 인텔 ® 익스트림 마스터스, ESL One, ESL 내셔널 챔피언십 등과 같이 대형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벤트는 물론 아마추어 컵, 리그 및 매치 메이킹 시스템 등도 운영하고 있다. ESL은 게임 기술, 이벤트 관리, 광고 및 TV 제작 등 광범위한 서비스 분야를 다루면서, e스포츠 생태계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있다. 북미, 독일, 러시아, 프랑스, 폴란드, 스페인,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기타 국가의 파트너사들과도 협력하여 진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www.eslgaming.com

[/spb_text_block]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